본문 바로가기
썬룸과전원주택 썬룸시공후기

[썬룸과전원주택] 청평 라폴리움 썬룸시공/아이들을 위한 썬룸

by 친환경녹색건축 2020. 8. 27.

 

 

 

『                                                 

SUNROOM REVIEW

썬룸과전원주택

                                                       』

 

 

'썬룸과전원주택' 에서 2020년 7월에 완공된 청평의 라폴리움 전원주택에 썬룸 투어를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완공된 썬룸의 주인분과 직접 이야기를 나누며

그 분이 하고 싶었던 얘기를 한번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

 

 


썬룸을 짓게 되신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두 아이의 아빠입니다

제가 썬룸을 만들고 싶었던 이유는 아이들이 놀고 싶은 환경을 조성하고 싶어서 였어요

그래서 이것저것 썬룸을 알아보던 중에 썬룸과전원주택 에서도 견적을 보게 되었죠

제가 비록 옥상에 조성을 하는거지만 전원주택의 마당을 연출하고 싶었거든요

그랬는데 썬룸과전원주택 업체에서는 정확한 견적과 원하는 구성을 전달해줬어요

특히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추가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정말 만족하는 부분이에요

옆의 남는 부분을 잔디 밭으로 구성하자는 생각은 진짜 좋았어요

더군다나 기존에 있던 오래된 데크를 제거하고 단단한 아이언 우드로 데크를 교체했는데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결정을 하는대 가장 결정적인 요인이 되었죠

 

시공이 시작되고나서 여러 가지 사항들을 보고 사소한 점에 감동하고 빠른 작업과 시정속도에 감탄했어요

예를들어, 이런저런 동선을 고려하여 문을 제작한 점과 마감을 깔끔하게 처리한점 그리고 외관도 맘에 들었어요

근데 시리콘 마감이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아쉬웠었거든요

그래서 마감이 아쉽다고 말씀드렸더니,

사후처리를 해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게 되게 마음에 들었어요

 

*아 그리고 버튼 하나로 전등이 다 켜지는게 좀 아쉬웠어요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곳에만 키게 했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전기구성 팀원이 있으면 좋겠어요

 

썬룸과 전원주택의 장점은 무엇이라 생각하세요 ?

원래는 옥상이 아무것도 없어서 딱히 이용도 안하려했는데 썬룸을 만들고 나서 리조트처럼 이용하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폴딩도어를 좀 중점적으로 봤는데 옆집이랑 비교했을 때 확실히 차이났던게 고정이 되는 점이였어요

폴딩도어를 접었을 때 보통 고정이 안되서 불편해 보이더라구여 근데 이건 확실히 고정이되서 좋았어요

폴딩도어 아래 지지대가 낮아서 애들이 걸려 넘어지는게 없어 상당히 좋았어요 옆집보다도 낮구요

그리고 냉방이랑 난방을 위해 특정 한 부분은 일부러 단차를 높여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하시더라구요

그런 부분에서 확실히 전문가들 답다는 생각을 했어요

 

 

 

 


이렇게 이번에 완공된 청평의 라폴리움의 썬룸하우스의 주인분의 얘기를 들어보았습니다

그분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궁금했던 얘기가 어느정도 해결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에 완공된 썬룸의 이야기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