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썬룸의 모든 것/[썬전]정보마당

전원주택썬룸 미세먼지, 먼지 주요정보

by 친환경녹색건축 2017. 6. 5.








전원주택썬룸 미세먼지, 먼지 주요정보

완벽하게 알아보자! 미세먼지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정보 탐험



어제는 어떠한 고민이 있었는지 지난주에는 어떤 고민이 있었는지 생각나시나요?
피할 수 없다면 즐기라는 말처럼 결국 다가올 미래라면 고민은 잠시만 접어두세요!



지금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다 보면 전환이 될 거에요.





미세먼지는 기도의 상피세포와 대식세포 등이 활성산소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활성산소는 세포의 단백질, 지질, 세포막, DNA에 악영향을 끼치며 국소적인
영향과 함께 전신적인 작용을 일으키기도 해요.



또 중금속과 여러 종류의 화학 물질을 포함한 미세먼지가 인체에 들어와 쌓이면
면역 기능을 떨어뜨리는 것 뿐 아니라 혈액과 폐에 염증을 일으키고 심장과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심각한 경우에는 사망에 이르게 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심부전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미세먼지에 노출됐을 때 사망 위험이 약 2.5배가 높다고 조사되었습니다.
따라서 심부전 환자인 경우에는 미세먼지가 많은 시기에는 외출을 삼가고
외출 시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또한, 미세먼지 내부의 독성 물질이 모세혈관 안에 들어오면
혈액의 점도가 상승해 혈관을 수축시키고 심혈관에 안좋은 영향을 주게 돼요.




특히 미세먼지는 심혈관 질환과 눈병, 호흡기 질환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속에는 중금속이 포함되어 있어 심각한 문제가 됩니다.












까다롭게 선택한 미세먼지에 대한 오해와 진실의 핵심정보를 소개합니다!



미세먼지는 단지 조그마한 먼지일 뿐 건강에는 해롭지 않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그렇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 때마다 조기 사망률과 65세 이상 노인 사망률이
0.3~1.1퍼센트 사이의 확률로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므로 조심하여야 돼요.

또 미세먼지는 황사가 불어오는 봄철에만 일어나기 때문에 다른 계절은 괜찮다고 알려졌어요.
하지만 미세먼지는 중국에서 날아오는 황사뿐 아니라 자동차나 공장에서도 생성되므로
봄철에 중국에서 날아오는 황사가 아니더라도 국내에서 생긴 미세먼지도 상당한 편이에요.

또한 미세먼지가 상당한 날 외출을 했다면, 소금물로 눈을 헹궈 먼지를 뺀다는 속설이 있죠.
그렇지만 소금물은 점막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절대 해서는 안 돼요.
소독을 원한다면 깨끗한 물 혹은 식염수로 눈을 헹궈야만 안전하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세먼지는 삼겹살과 같이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씻겨 내려가 배출된다는 속설이 있어요.
그렇지만 미세먼지는 말 그대로 입자가 미세하여 기관지에서 걸러내지 못하기 때문에 한번 몸으로
유입되면 배출되지 않으므로 평소 면역력을 키워 미세먼지에 대항해야 해요.




특히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창문을 열지 않는 것이 오히려 공기 질이 좋다고 여길 수 있죠.
그렇지만 환기를 시키지 않으면 공기가 탁해져서 공기의 질이 더 나빠질 수 있어요.

미세먼지가 낮아지는 낮에 환기하거나, 도로변이나 공장지대는 밤에 환기해야 해요.









전원주택과 타운하우스의 화려한 변화를 원한다면 썬룸시공을!
완벽한 썬룸시공을 소망한다면 썬문전문업체 썬룸과 전원주택을 눈여겨보세요.


썬룸과 전원주택은 자체 생산하는 제품을 선택해 내구성과 디자인의 품위를 높입니다.
최고의 기술력을 소지한 4개의 시공팀!
현장답사, 시뮬레이션, 디자인, 시공, 점검 등 9단계를 거쳐 차별화된 썬룸을 제공합니다.

우리나라 동종 업계 최다 시공을 통한 노하우 소지!
썬룸과 전원주택은 맞춤형 시스템 진행으로 업계 1위를 유지합니다.


주택 입주 예정자라면 먼저 썬룸을 시공해 주택의 강점을 최대화하세요!
주택에서 예쁜 정원 꾸미기! 꿈을 실현하세요! 시공상담 >> 010-4309-0404




썬룸과전원주택 '썬전' 전화상담하기 click 010 - 4309 - 0404



지구의 살아있는 것들은 훗날 사라지게 되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 탐방처럼 우린 오늘도 열심히 살았어요.
사라짐이 아닌 바로 지금 이 순간의 가치를 알아보며 다음에도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