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썬룸의 모든 것/[썬전]정보마당

[썬룸정보] "이 시국"을 빠져나가는데에 도움되는 "기관지에 좋은 차와 음식"

by 친환경녹색건축 2020. 6. 25.

조그마한 기침이 나도

"혹시 나도...?"

라는 생각이 드는 요즘 !

 

썬룸과 전원주택 이웃님들은

건강관리 조심하셔야겠습니다ㅠㅠ

 

그래서 !

 

우리몸에 도움되는

차와 음식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도라지

 

구글 이미지

제가 좋아하고 즐겨먹는 도라지

도라지는 기침 , 가래 , 천식완화에 도움을 주고

면연력 강화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 칼슘이 많기 때문에 어린이들 뼈 건강에도 좋다고 하네요^^

미역

구글 이미지

생일날 많이 먹는 미역국은

몸에 굉장히 좋다고

많이들 알고계신데요~

미역은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하는 알긴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미세먼지 배출에도 효과가 탁월하다고 해요^^

오늘 생일이신 이웃님

미역국 드시면서

원기 회복 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ㅎㅎ

보리

구글 이미지

언제먹어도 맛있는 보리비빔밥은

영양소가 아주 풍부한데요

비타민 섬유질 무기염류 등이 골고루 들어있어서

건강음식으로 아주 제격이에요

보리는 점막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어서

소화기관이 약한 어린아이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생강차

구글 이미지

맵고 싸한 생강차에요

생강차는 대표적인 기관지에 좋은 차인데요

진저롤과 쇼가올이라는 성분이

몸에 해로운 병균들에게 살균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특히

흡연을 하시는분들은 자주 마셔주는게 좋은데요~

기관지에 쌓여있는 가래, 니코틴제거 및

폐 세포재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추차

구글 이미지

달~달하고 향긋한 대추차에요

이 대추차는 인삼에도 들어있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호흡기 내 점막의 분비량을 늘려주어 가래를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면역력 향상 효과도 있어 1석 2조네요^^

커피대신 마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자차

구글 이미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유자차에요

비타민 C가 풍부한 유자는

감기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침을 완화시켜주어서

천식 등 기관지 건강에 좋은 차라고 하네요ㅎㅎ


코로나 때문에 이웃님들 뿐만아니라

다들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이 글이 좋은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ㅎㅎ